본문 바로가기

■ Vegas pro/베가스자료

무료필터 NewBlue Cartoonr 효과 살펴보기


비디오 효과로 유명한 NewBlue 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Cartoonr 효과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.
이 필터는 무료라고 보기에는 꽤 수준높은 효과로, 스케치, 수채화, 페인트 등의 효과를 아주 간편하게 나타낼수 있습니다.

http://heeya1004.tistory.com/69   <= 다운받으시려면 클릭.
설치시에는 베가스를 종료하고 설치한 후, 다시 실행시키는게 좋습니다.

설치하고 나면, Video FX 에 나타납니다.


NewBlue Cartoonr 을 선택하면, 총 16개의 프리셋이 제공됩니다.
필터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.



Density : 얼마나 많은 점선을 그릴지 나타냅니다.   수치가 높을수록 점점더 뚜렷해집니다.
Width : 점선의 굵기를 나타냅니다. 수치가 올라갈수록 선의 굵기가 굵어집니다.
Mix : 검은선을 얼마나 진하게 할것인가를 조절하는 곳입니다. 수치가 낮으면 검의선이 거의 약해집니다.
Layers : 이미지를 채색하는데 사용되는 물감 레이어의 숫자를 지정합니다. 수치가 낮을수록 분명하고 뚜렷한 레이어가 됩니다.
Smooth : 레이어 에지의 부드러움을 조절합니다. 수치가 높으면 그림 선과 구별하기 힘든 레이어가 됩니다.
Sharpen : 레이어 에지의 선명도를 높여줍니다. 수치가 높으면 매우강한, 날카로운 선모양이 됩니다.
Color : 색의 채도를 지정합니다. 수치가 낮을수록 흑백의 이미지에 가까워 집니다.
Brightness : 그림의 전체 밝기를 조절합니다.
Contrast : 그림에서의 명암 대비를 조절합니다.
Blend : 만화같은 이미지를 줍니다. 수치가 올라갈수록 만화같은 이미지에 가까워집니다.

'■ Vegas pro > 베가스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반짝이는 별  (0) 2010.09.28
날아가는 꽃잎들  (0) 2010.09.28
눈 / 비오는 이미지  (0) 2010.09.28
예쁜 투명배경의 클립아트  (0) 2009.08.18
예쁜 글자 모양  (0) 2009.08.18
[프레임] 영화관 프레임  (0) 2009.08.18